백석대학교회 가정 / 소그룹 나눔 2026. 1. 18
은혜의 말씀
행 20:32 지금 내가 여러분을 주와 및 그 은혜의 말씀에 부탁하노니
그 말씀이 여러분을 능히 든든히 세우사 거룩하게 하심을 입은 모든 자 가운데 기업이 있게 하시리라
오늘 본문은 매우 중요한 시간에 주어진 말씀입니다. 생명을 걸고 예루살렘으로 가는 도중에 자신이 말씀과 사랑으로 세우고 양육한 에베소교회의 장로님들을 마지막으로 만나서 들려주는 하나님의 말씀입니다. 그리고 중간에 뭔가 끼어드는, 하나님께서 바울에게 특별한 마음을 주신 메시지입니다. <과거에 대한 말씀>, 이전에 바울이 어떻게 섬겼는지를 쭉 말씀해 주시는 중간에, 갑자기 <에베소교회의 미래>에 대한 말씀, <여러분을 어디에 부탁한다>는 말씀이 나옵니다.
훌륭한 목회자의 <과거의 사역>을 기억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그것만으로는 믿음의 공동체의 미래를 보장할 수 없습니다. 바울이 없어도 영혼들이 흔들리지 않고, 예수님을 믿고 닮아가고 전하는 이 소중한 믿음의 길에서 벗어나지 않고, 강건하게 서 있을 수 있기 위해서 반드시 필요한 것이 있습니다. 바로 <주와 및 그 은혜의 말씀>입니다. 하나님의 무조건적인 사랑, 우리의 허물과 부족함에도 불구하고 찾아오시고 위로하시고 일으켜 주시는 그 사랑 ... <은혜의 말씀>이 우리의 미래를, 이 불안한 미래를, 다가올 한해를 든든히 세울 수 있습니다.
창세기 49장은 아버지 야곱이 유언으로 후손들을 축복하는 말씀입니다. 그런데 자식들의 연약함을 경고하는 내용이 나옵니다(3-5절). 그런데 사람은 경고한다고 고쳐지지 않습니다. 그래서 하나님께서는 매우 소중한 말씀을 주십니다. 창 49:18 여호와여 나는 주의 구원을 기다리나이다 하나님께서 구원해 주셔야 이 문제 많은 자녀들이 살 수 있다는 것입니다.
딤후 2:1 내 아들아 <그러므로> 너는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은혜> 가운데서 <강하고>
인생의 마지막 시간에 사랑하는 아들 디모데에게 남기는 당부입니다. 예수님 안에 있는 <은혜>, 영원하신 하나님의 사랑 안에서만 강할 수 있습니다. 이 말씀을 하시는 이유가 있습니다, 딤후 1:15 아시아에 있는 <모든 사람이 나를 버린 이 일>을 네가 아나니 그 중에는 <부겔로>와 <허모게네>도 있느니라 16 원하건대 주께서 <오네시보로>의 집에 긍휼을 베푸시옵소서 ... 18 ... 또 그가 에베소에서 많이 봉사한 것을 네가 잘 아느니라 <사람들>에 대한 말씀이 나오고 나서, <그러므로>, “내 아들아,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은혜 가운데서 강하라”고 하십니다. 사람은 <사랑>해야 할 대상이지, <섬겨야> 할 대상이지, <의지>할 대상이 아닙니다. 그 대신 예수님을 믿으십시다. 예수님 안에 있는 은혜와 그 은혜의 말씀에 내 인생과 후손들을 맡기십시다.
예수님께서는 제자들과 헤어지면서, 인생의 마지막에, 끝까지 사랑을 보여주셨습니다. 발을 씻어 주시면서, 예수님의 손길, 그 따뜻한 사랑의 온기를 잊지 않도록 발을 씻어 주셨습니다(요 13장). 내가 떠나가도, 너희가 이 세상 가운데서 살아갈 수 있는 길이 있는데, 그것은 바로 사랑이기 때문입니다.
‘킨츠키(金継ぎ)’ 기법, 깨진 그릇을 금으로 이어붙이는 방법입니다. 더 단단해집니다. 더 귀하게 됩니다. 예수님의 피가, 이 죄인을 위해 흘리신 예수님의 피가, 이 연약하고 부족하고 깨진 인생을 위해 흘리신 예수님의 은혜의 피가, 사랑의 피가 우리를 더 강하게, 그리고 더 소중하게 하십니다.
|
♥ 나눔질문 ♡ |
|
1. 내 일생에 받은 최고의 사랑을 나누어 봅시다. 2. 킨츠키 기법, 사랑으로 더 강하고 소중해진다는 사실을 경험하신 적이 있으신가요? 내 주변에 깨진 그릇 같은 사람이 있나요? |
【기도】 하나님 아버지, 주님의 은혜로 깨진 그릇 같은 저를
강하고 소중한 존재로 빚어 주옵소서.
|
암 송 |
고후 5:17 그런즉 누구든지 그리스도 안에 있으면 새로운 피조물이라 이전 것은 지나갔으니 보라 새 것이 되었도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