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예배교안(12월 5일)

by 운영자 posted Dec 04, 202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기도할 수 있습니다


■  일      시: 12월 5일(토)
■  사도신경
■  찬      송: 기도할 수 있는데
■  기      도: 가족 중에서  
■  성경봉독: 엡 3:20 우리가 가운데서 역사하시는 능력대로 우리가 구하거나 생각하는 모든 것에 더 넘치도록 하실 이에게 21 교회 안에서와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영광이 대대로 영원무궁하기를 원하노라 아멘


■  말    씀:
      우리는 기도할 수 있습니다. 아무리 힘들어도 기도할 수 있습니다. 아무리 외로 워도 기도할 수 있습니다. 아무리 가난해도, 아무리 아파도, 기도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우리가 누구에게 기도하는 것입니까? 바로 이름을 주신 아버지입니다. 우리로 존재하게 하시고, 우리에게 삶의 목적과 이유를 주신 분이시고, 우리를 사랑하시는 아버지라는 것입니다. 또 우리는 기도 할 때, 하나님의 말씀이 믿어지는 것입니다. 말씀에 담긴 하나님의 마음을 알게 되는 것입니다. 우리 주님께서는 이 복음의 진리를 듣고 요약하는 것에 그치지 말고, 이것을 위해 기도하라고 하십니다. 말씀의 뜻을 아는 것과 말씀을 정말 믿는 것은 다릅니다. 기도할 때, 말씀이 깨달아지고 믿어지는 것입니다. 기도가 얼마나 중요한지 알고, 기도를 들으시는 분이 어떤 분인지를 안다면, 우리는 기도할 수 있습니다.  


■  적용과 나눔: 각자 돌아가면서 이야기합니다.
   요즘 나에게 있는 걱정과 근심의 문제들은 무엇입니까?
가족과 함께 기도의 제목을 나누어 봅시다. 


■  합심기도
  “주님, 기도하게 하옵소서. 걱정하고, 실망하고, 염려하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 아버지“라고 기도를 시작하게 하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 드립니다. 아멘”


■ <부모님>의 축복기도 또는 <한 사람씩> 돌아가면서
  짧게 기도


■ 주기도문